코로나 19 사태 때 제일 상황이 안 좋았고 또 물가 상승이나 금리 인상 등으로 소상공인 분들이 너무나 힘든 상황에 처해있는 상황입니다.
지금까지의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금은 사업을 이어나가는 사업자들을 위한 지원금들이었는데 코로나 19의 직격탄을 맞아서 폐업을 진행할 수 밖에 없었던 소상공인들에게는 지원이 제대로 이어지지 않은 느낌이었습니다.
중소기업벤처기업부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지원하는 희망리턴패키지는 코로나 사태로 인해 실질적으로 가게 운영이 어려워진 사람들이 대상이며 점포 철거 법률 자문 채무조정이나 사업정리 컨설팅 등의 직접적인 부분을 도와주는 폐업지원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업이라는 것이 유지하는 것도 힘들다고 할 수 있는데 폐업 절차를 밟는 것도 절차가 아주 번거롭다는 점에서 이 희망리턴패키지가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래서 그런 어려운 상황에 처해있는 분들을 위해서 희망리턴패키지 중 원스톱폐업지원 사업의 사업정리컨설팅 신청 방법과 조건 그리고 지원금액은 얼마인지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소상공인 폐업지원금 신청 바로가기
희망리턴패키지 사업종류
- 경영개선지원
- 원스톱폐업지원
- 재취업지원
- 재창업지원
원스톱폐업지원 사업
신청자격
모든 폐업 예정인 소상공인들에게 신청자격이 있습니다.
하지만 부동산임대업이나 유흥업 등의 정책자금 지원제외 업종은 지원제외 대상입니다.
그리고 사업자등록증 상 사업을 유지한 기간이 60일이 지나야 합니다.
지원가능인원
약 15,000명의 폐업 예정 소상공인들에게 지원 예정입니다.
지원내용
- 사업정리컨설팅
- 점포철거지원
- 법률자문과 채무조정
사업정리컨설팅
신청방법
희망리턴패키지 신청 바로가기
희망리턴패키지는 사업정리컨설팅, 점포철거지원과 법률자문 그리고 채무조정 이렇게 4개의 분야 중에 원하는 분야를 선택해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중 사업정리컨설팅은 5개 분야 중에 최대 3개의 분야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최초 신청 시 지원분야 선택)
신청서류
- 신청서와 체크리스트
-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 사업자등록증명원(소상공인/폐업예정자)
폐업사실증명원(폐업자) - 소상공인 증빙서류(상시근로자 확인 서류 및 매출액 등)
* 위 서류 중 신청서와 체크리스트 그리고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는 신청진행하시면서 홈페이지에 직접입력하면됩니다.
* 사업자등록증명원 or 폐업사실증명원 그리고 소상공인 증빙서류는 신청하실 때 제공동의 하시면 제출 안 해도 됩니다.
신청기간
소상공인 대상 희망리턴패키지 중 사업정리컨설팅의 신청기간은 2023년 1월 1일부터 연중 상시로 신청가능합니다.(단, 예산 소진 시까지)
전직장려수당
- 지원대상 : 폐업신고 후 취업을 완료하거나 구직활동을 하고 있는 자
- 지원금액 : 최대 100만 원
2023년이 시작되면서부터 정부는 폐업예정 소상공인을 위해 사업정리컨설팅을 시작했습니다. 폐업예정인 분이시라면 아무리 어렵고 힘들더라도 지금이 힘들지 영원히 힘들진 않을 겁니다. 희망을 버리지 마시고 희망리턴패키지 사업정리컨설팅 등의 지원 사업을 활용해서 다시 한번 심기일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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