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 아이템

온수매트 추천 TOP 5, 온수매트 구매가이드

by TIID 2023. 1. 28.

 

최근 난방비 폭탄 때문에 관심을 많이 받고 있는 온수매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온수매트는 전기매트보다 안전하고 건강에도 좋다고 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특히 난방비가 굉장히 비싼 요즘 난방비를 아끼기 위해 온수매트를 경제적으로도 활용을 많이 하십니다.

 

그래서 온수매트 추천제품 TOP 5와 온수매트 구매하실 때 어떤 점들을 참고하셔야 하는지 구매가이드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온수매트 추천 TOP 5

1. 일월 숲속애 온수매트

일월 숲속애 온수매트

● 처음으로 추천드리는 온수매트 제품은 일월 숲속애 온수매트입니다. 이미 많은 주부님들께서 사용하고 계신 제품인데요, 자연순환방식을 사용하고 있어 모터소리 없이 조용하게 사용가능합니다.

 

사이즈가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습니다. 퀸 사이즈 이상부터는 2인이상도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는 사이즈이며, 분리난방 시스템으로 좌우 분리해서 반반씩 각각 온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온수매트 내부의 호스는 중금속 테스트를 완료하였고, 동파방지, 히터온도 센서 등의 11개의 안전시스템을 모두 검증이 완료된 제품입니다.

 

생활방수가 적용 되어 있고, KC인증은 물론, EMF 전자파 테스트까지 통과하였기 때문에 전자파에도 안심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잘 아시는 매트계의 강자 일월 브랜드의 제품은 2년동안 무상으로 AS를 받을 수 있고, 생산까지 모두 국내에서 진행되었다는 점 꼭 알고 계셔야 할 것 같습니다.

 

제품 후기 : 높은 온열감을 느낄 수 있고, 가격대도 저렴해서 만족스럽다는 후기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순환 방식 : 자연순환방식
소비전력 : 240W, 480W
편의 기능 : 생활방수
전자파 인증 : KC인증, EMF인증

2. 스팀보이 쿠션형 온수매트 SM313

스팀보이 쿠션형 온수매트 SM313

보일러 전문 기업인 스팀보이에서 나온 온수매트 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매트가 도톰해서 따뜻함이 오래가고 푹신함이 특징입니다.

 

온수매트를 침대에 올려놓고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침대에 올려놓고 사용하기 편리하도록 하단에 미끄럼 방지 패드가 설치되어있고 적은 전력을 사용하고도 오랜 시간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저소음 BLDC 모터를 사용해서 수면에 방해를 주지 않습니다.

 

급격한 온도변화를 방지하는 자동전원차단 기능부터 동파방지, 과전류방지, 화재방지, 버튼 잠금장치 등 11중의 안전장치가 있어 안전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스팀보이 제품의 AS는 본사에서2년 동안 무상 수리 보증을 해주며, 보증기간 이후에도 유상으로라도 수리가 가능합니다.

 

제품 후기 : 소음이 적고, 매트와 본체의 디자인이 모던한 느낌을 주어 인테리어에도 활용이 가능할 만큼 이쁘다는 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순환 방식 : 모터순환식
소비전력 : 250W
편의 기능 : 11가지 안전장치
전자파 인증 : KC인증, EMF인증

 

3. 한일의료기 프리미엄 온수매트 자전거

한일의료기 프리미엄 온수매트 자전거

● 한일의료기의 온수매트 제품은 자전거 패턴의 TP원단을 사용해 훌륭한 착와감과 오래 지속되는 온열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택배로 받아 보실 때 박스나 가방으로 안전하게 포장된 상태로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다이얼 방식으로 어렵지 않게 온도 조절을 할 수 있고, 물 주입구에 물을 넣으면 물이 어느 정도 들어갔는지 수위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끔 설계되었습니다.

 

침대 위 매트리스 등에 올려서 사용이 가능하도록 미끄럼 방지 패드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한일의료기의 온수매트 제품은 무상으로 1년 동안 AS가 가능합니다.

 

제품 후기 : 다른 온수매트보다 높은 온도감을 느낄 수 있으며 제품문의나 고장신고에 대해서 신속하고 친절한 대응이 아주 좋았다는 후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순환 방식 : 자연순환식
소비전력 : 280W
편의 기능 : 안티슬립(미끄럼방지) 패드 설치
전자파 인증 : KC인증

4. 경동나비엔 온수매트 EQM561

경동나비엔 온수매트 EQM561

● 경동나비엔은 귀뚜라미 보일러로 이미 우리나라에서 아주 잘 알려져 있는데요, 경동나비엔의 온수매트 제품은 스마트폰과 연동을 해서 사용이 가능하고, 셀프케어를 통해서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자동차로 치면 제로백이 빠르다고 할 수 있을, 다른 제품들보다 설정한 온도에 다다르는 기술이 압도적으로 빠릅니다. 그리고 분리난방 기능으로 불필요한 전기를 아낄 수도 있습니다.

 

슬림 매트와 쿠션을 따로 제공하고 있어 바닥에도 침대에도 사용하기 좋습니다.

 

키트 연결만 해주면 자동 물 빼기 기능이 알아서 작동되며, 과열방지 등의 12가지 안전기능 또한 탑재되어 있습니다.

 

경동나비엔의 온수매트 제품은 3년 동안 무상으로 AS를 받을 수 있습니다. AS 시에는 기사님이 직접 방문해서 고쳐주십니다. 구성품에는 리모컨, 보관백, 자동키트가 추가로 제공됩니다.

 

제품 후기 : 스마트폰과 연동해서 블루투스 연결로 컨트롤 할 수 있기 때문에 아주 편리하고, 자동 케어로 제품 내구성을 의심할 필요가 없으니 너무 편하고 안심된다는 후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순환 방식 : 모터순환방식
소비전력 : 280W
편의 기능 : 스마트폰 블루투스 연결, 자동 케어
전자파 인증 : KC인증, EMF인증

 

5. 파크론 워셔블 온수매트 러그그레이 슈퍼싱글

파크론 워셔블 온수매트 러그그레이 슈퍼싱글

● 파크론 워셔블 온수매트는 코스트코 온수매트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 온수매트는 매트 통째로 세탁이 가능합니다.

 

제품의 알러 앤드 원단은 진드기와 미세먼지를 방지하는 효과가 있고, 라돈이 검출되지 않은 소재입니다.

 

동파방지 기능, 수평센서, 화재방지 센서 등 12가지의 안전 기능이 탑재되어있습니다. 

 

제품 후기 : 세탁할 수 있다는 장점과 원단이 좋아 마음에 든다는 후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순환 방식 : 자연순환식
소비전력 : 250W
편의 기능 : 세탁가능한 소재, 12가지의 안전 기능
전자파 인증 : KC인증

 

온수매트 구매가이드

겨울철에는 난방비 절약을 위해서 전기매트와 온수매트를 가장 먼저 떠올리실 겁니다.

 

온수매트를 구매하실 때 참고하실만한 내용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온수매트의 단점

  • 온수매트는 전기매트에 비해서 온도 상승 시간이 오래 걸리는 편입니다.
  • 보일러 부분과 매트 부분 사이에 누수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 온수매트 내부의 물이 증발하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내부에 물을 넣어줘야 합니다.
  • 사용하지 않을 때는 내부관에 있는 물을 모두 빼서 보관해야 합니다.

온수매트 물 순환방식

온수매트의 원리는 본체에 있는 보일러 부분에서 물을 가열시켜 내부 관으로 보내주는 원리입니다.

 

이때 물이 순환되는 방식은 모터순환식과 자연순환식으로 나눠집니다.

 

모터순환식은 매트 안에 탑재되어 있는 모터가 동력이 되어서 물을 순환시키는 방식입니다. 자연순환식은 보일러 부분에서 가열된 물과 매트 내부의 관에 정체되어 있는 차가운 물의 온도 차를 이용해서 물을 순환시키는 방식입니다.

 

모터순환식 온수매트의 특징은 매트가 전체적으로 따뜻해지지만 소음이 조금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연순환식 온수매트의 특징은 소음이 적고 가격이 모터순환식에 비해 저렴한 편입니다.

 

온수매트 전자파

온수매트는 물을 이용해서 발열하는 원리지만 전자파가 없진 않습니다.

 

대신에 신체에 직접 접촉하는 부분에는 전자파가 없고, 물을 데우는 역할을 하는 보일러 부분에 전자파가 발생합니다.

 

그래서 온수매트를 사용할 때 전자파에 대한 걱정은 크게 하지 않아도 되고, 전자파 관련해서 KC인증을 받은 제품이라고 한다면 테스트까지 완료한 제품이기 때문에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민간 기준에서 테스트한 EMF인증까지 있으면 훨씬 더 엄격한 기준에서 심사된 제품이기 때문에 더 안심하셔도 됩니다.

 

그래도 온수매트를 이용하실 때 웬만하면 보일러 부분을 몸에서 떨어트려 놓는 것이 좋습니다.

 

온수매트 사용 시 전기요금

온수매트는 설정해놓은 온도에 다다르게 되면 기기에 표시된 소비전력보다 50% 정도 소비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자연순환식 보다는 모터순환식의 온수매트가 아무래도 적정 온도에 다다르게 되는 시간이 더 걸리고 열 손실률도 높기 때문에 더욱 많은 전력을 소비할 수밖에 없습니다. 

 

겨울철에 주무실 때 사용한다고 봤을 때, 일반 가정집 한 달 기준으로 300W 모터순환식 온수매트를 사용했을 때 나오는 전기료는 대략 7,000원 정도이며, 450W 자연순환식 온수매트의 경우는 대략 11,000원 정도 수준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댓글